Search
📘

인재상

아래와 같은 분들을, 인터뷰를 통해 한분한분 어렵게 모시고 있습니다.

1.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 (겸손) 2. 성장을 갈망하는 사람 (업에 대한 애정) 3. 함께 밥을 먹고 싶은 사람 (회복탄력성)
1.
인재상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말을 예쁘게 하는 것”이 늘 겸손함을 유지하는 중요한 삶의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겸손은 주눅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틀릴 수도 있다’는 오류가능성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어떤 사람도 완벽하거나 모든 것을 잘하기는 쉽지 않고, 누구나 나보다 뛰어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팀으로 일합니다. 나의 장점으로 동료의 단점을 가려주고, 동료의 장점이 나의 단점을 덮어줍니다. 그렇기에 나의 능력에 대한 자부심을 갖되, 더욱 성장하고 싶은 마음과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인정을 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겸손이 있어야 피드백을 수용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한 성장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겸손은 끊임없는 성장을 위한 기본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겸손을 바탕으로 좋은 동료가 될 분, 개인보다는 팀으로 일할 수 있는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2.
인간은 깨어있는 시간의 절반 이상을 일을 하며 살아갑니다. 우리는 일이 단순히 생존을 위한 수단을 넘어, 자아실현의 수단이기를 바랍니다. 즉 일은 보람과 자긍심의 원천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업에 대한 애정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여, 각자 자신의 직무에 대한 자긍심과 애정이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교육 운영이라면 “교육”에 대한 진정성을 가지신 분, 개발자라면 좋은 코드를 보면 심장이 뛰시는 분, 사업개발 직무라면 취미가 창업서적, 경영학 서적을 읽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일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드릴 것이고, 그 환경 속에서 마음껏 일하며 행복하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3.
우리는 작은 성공이 아닌 위대한 성취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쉽고 임팩트가 작은 문제들에 도전하기보다는, 풀기 어렵지만 풀었을 때의 임팩트가 큰 문제들에 도전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여정은 때론 험난하고, 척박할 것이고 10번을 도전하면 9번은 실패할 것입니다. 끊임없이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고, 실패에 굴하지 않는 의연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도전할 때, 위대한 성취를 이뤄날 수 있는 작은 가능성이 열릴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는 될 때 까지 할 것입니다. 실패로부터 배워 또 도전하고, 또 실패해도 배우고 전진할 것입니다. 그러기에, 실패에 연연하지 않는 회복탄력성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팀은 구조적으로 팀원의 시도가 비즈니스의 실패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전망(Safety Net)을 촘촘하게 깔아두고 있습니다. 배움이 있는 실패는 실패가 아닌 작은 성공입니다. 그러니, 무엇이든 이야기해주세요. 어떤 시도이든 열려있습니다. MVP의 형태로, 다양한 시도와 회고를 통해 팀과 함께 성장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패에서 상처받기보다는 배우고, 의연하게 여정을 계속해나갈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