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024-01-17

”코딩 교육 기업을 넘어 IT 외주 개발로 외연 확장"

팀스파르타, IT 제작사

‘스파르타빌더스’ 공식 론칭

- 코딩 교육 기업을 넘어 IT 외주 개발로 외연 확장

- 팀스파르타, 코딩 교육 비즈니스 성공 경험과 역량을 담은 IT 제작 브랜드 ‘스파르타빌더스’ 론칭

- 공동창업자 남병관 CTO의 제작 총괄로 신뢰성 확보.. ‘1인 1프로젝트’ 방식의 밀착 개발 등 차별화

- 방대한 양의 코딩 데이터 학습한 AI 솔루션 ‘패러데이’ 접목으로 빠른 개발, 사후 관리 지원 등 눈길

- ERP, CRM 등 기업용 SW부터 MVP, LMS까지 폭 넓은 개발 분야에서 고도화된 테크 역량 발휘할 것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IT(정보기술) 제작사 ‘스파르타빌더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파르타빌더스는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 등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IT 서비스들을 개발하는 IT 제작 브랜드로, 코딩 교육에 이어 외주 개발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나선 팀스파르타의 신사업이다.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 뿐만 아니라 다수의 자사 서비스들을 매년 2배 이상 성장시킨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총망라해, 기업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토대가 될 IT 서비스를 제작하겠다는 포부다.


스파르타빌더스는 팀스파르타의 공동창업자인 남병관 CTO가 브랜드 전체 책임 총괄을 맡았다. C레벨이 직접 고객 수주부터 기획, 개발, 유지보수로 이어지는 외주 개발 전과정에 참여하며 개발 프로젝트를 리드해 기업과 서비스 퀄리티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개발자 1인당 1개의 프로젝트만을 부여해 기업들의 구체적인 사업 목표에 따른 서비스 개발을 밀착 지원한다. 여기에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위한 기획/디자인 무한 피드백, 1년간의 무상 유지보수 등 기존 업계와는 차별화된 사업 전개를 이어갈 예정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팀스파르타가 다년 간 쌓아온 방대한 코딩 데이터를 학습한 자체 AI(인공지능) 솔루션 ‘패러데이(faraday)’의 접목이다. 스파르타빌더스는 패러데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극대화하여 고품질의 서비스를 빠르게 제작하는 것은 물론, 해당 솔루션을 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내부 개발자들이 외주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유지보수를 실행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까지 고려했다.


개발 분야는 사내 ERP(전사적자원관리), CRM(고객관계관리) 등의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각 종 MVP(최소요건제품) 등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IT 서비스 영역을 담당한다. 또한, 국내 온라인 코딩 교육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스파르타코딩클럽’을 보유한 만큼, 강의 콘텐츠 제공과 학습관리, 보안 접근성이 중요한 LMS(온라인 교육 시스템) 분야에서도 더욱 고도화된 테크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스파르타빌더스는 공식 론칭 이전인 지난해 6월부터 ‘Pagecall(대표 최필준)’, ‘달콤수학(대표 최경희)’, ‘로아인텔리전스(대표 임하늬, 안용섭)’, ‘킬로(대표 오형준)’ 등 다양한 기업들의 IT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해오며 탄탄한 수요층에 기반한 사업성을 입증하고 있다. 


팀스파르타 남병관 CTO는 "스파르타빌더스는 다수 기업들의 플랫폼과 서비스 개발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오며 쌓아온 성과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IT 제작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스파르타빌더스 론칭을 기점으로 팀스파르타만의 인재풀과 기술력, 노하우가 맞물려 단순히 코딩 교육 기업에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IT 개발 사업을 빠르게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팀스파르타의 새로운 소식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면?

made with Gr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