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 매니저 인턴 (채용연계형)
마감기한
2025년 04월 06일
직군
CX
경력사항
신입
고용형태
인턴
근무지
팀스파르타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44길 8, 12-13층

🖐️ 팀스파르타 ​CX팀을 ​소개해요

  • 팀스파르타 ​CX팀은 고객의 ​목표 달성과 문제 해결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도우며 제품의 성장을 ​도모하는 팀입니다.
  • 고객의 ​문제 ​해결: 단순히 ​고객의 ​문의에 ​응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상황을 세심하게 듣고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진단하고,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일을 ​합니다.
  • 고객의 목표 ​달성 : ​팀스파르타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단순 상담이 아닌 ‘고객의 성공 경험’을 설계하는 파트너로 일하죠.
  • VOC 기반 제품 그로스 : 또한 고객과의 대화에서 수집한 목소리를 정성/정량적으로 분석하여 제품 개선이나 운영 전략에 피드백을 전달하는 역할도 함께합니다.
  • 팀스파르타는 빠르게 실패하고, 또 도전하는 조직입니다. CX팀은 단순한 고객 응대 부서가 아니라, 고객의 성공 → 제품의 성장 → 팀의 성장을 연결하는 핵심 허브입니다. 고객과 조직 사이이의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실행을 통해 해결하는 팀이에요. ‘고객 성공’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고, 비즈니스의 핵심 연결자로서 함께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이 포지션에서는 아래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어요
  • 고객 문제를 구조화하고 실행하는 CX 문제 해결력
  •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안하는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역량
  • 유관 부서와 협업하며 제품 개선을 이끄는 서비스 기획/운영 마인드



💭 팀스파르타 CX 매니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 단순 문의 응대가 아닌,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 전체'를 설계합니다.
  • 채팅, 전화 등으로 유입되는 고객이 겪는 어려움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CX 전략가로 일합니다.
  •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발견하고, 목표 달성을 돕는 강의 추천, 학습 설계, 진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고객과 연결되는 프리랜서 세일즈 매니저님들이 일관된 퀄리티의 세일즈를 하실 수 있도록, 운영/교육을 리드합니다.
  • VOC를 수집·분석하고, 유관 부서와 협업하여 제품·운영·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함께 해결합니다.
  • 고객 경험을 그로스할 수 있는 개선 인사이트를 전사로 공유하고 제품/운영 개선을 추진합니다.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의 문제를 분석하고, 직접 해결까지 이끌어보신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 피드백이나 경험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까지 이끌어 본 경험이 있는 분
  • 반복되는 문의나 불편 속에서 ‘왜’라고 묻고, 본질을 파악해 해결하려는 분
  • 고객의 상황을 구조화하고 전략적으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분


  • CX 직무에 애정을 가지고 진심이신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듣고, 그들의 성공을 응원하는 분
  • 고객의 니즈에 예민하게 반응하며, 진정성 있는 고객 경험을 고민해 본 분


  • 고객의 목소리를 잘 듣고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긍정적인 에너지와 공감 능력, 그리고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시는 분
  • 다양한 고객과의 대화에서 신뢰감과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분


  •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피드백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회고와 실행을 통해 성장하는 분
  • 혼자 일하는 것보다 팀과 함께 몰입하고 협업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



👍 이런 분이라면 더 좋아요

  • 고객 응대, 세일즈, 교육 설계 등 고객 접점 경험이 있는 분 (온/오프라인 아르바이트 무관)
  • VOC 분석을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제품 개선을 제안한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 혹은 프로젝트 등에서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실행하여 해결해본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에서의 업무에 흥미와 도전 의식을 느끼는 분
  • 팀 안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동시에 조화로운 분위기를 잘 만드는 분
  • AI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 (스파르타코딩클럽 AITC 자격증이 있다면 더 좋아요!)



🚢 합류 여정을 안내드려요

  • 서류 전형 > 전화 인터뷰 (10분) > 화상 인터뷰 (25분) > 대면 인터뷰(40분) > 최종 합격
  • 지원자의 강점과 적합성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전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전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신속한 진행을 통하여 지원자분의 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 지원 시 일주일 이내로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메시지를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 제출 서류 :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선택)
  • 고용 형태 : 전환형 인턴 / 3개월
  • 팀스파르타 채용 과정이 궁금하다면? 🔗 팀스파르타 채용문답 살펴보기




[참고 사항]

  •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피플팀([email protected])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지원 전 궁금증과 고민, 콜챗으로 모두 타파해드립니다!"

부담 없이 신청해주시면, 포지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팀스파르타의 조직 문화, 비전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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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 매니저 인턴 (채용연계형)

🖐️ 팀스파르타 ​CX팀을 ​소개해요

  • 팀스파르타 ​CX팀은 고객의 ​목표 달성과 문제 해결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도우며 제품의 성장을 ​도모하는 팀입니다.
  • 고객의 ​문제 ​해결: 단순히 ​고객의 ​문의에 ​응답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상황을 세심하게 듣고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진단하고,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일을 ​합니다.
  • 고객의 목표 ​달성 : ​팀스파르타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단순 상담이 아닌 ‘고객의 성공 경험’을 설계하는 파트너로 일하죠.
  • VOC 기반 제품 그로스 : 또한 고객과의 대화에서 수집한 목소리를 정성/정량적으로 분석하여 제품 개선이나 운영 전략에 피드백을 전달하는 역할도 함께합니다.
  • 팀스파르타는 빠르게 실패하고, 또 도전하는 조직입니다. CX팀은 단순한 고객 응대 부서가 아니라, 고객의 성공 → 제품의 성장 → 팀의 성장을 연결하는 핵심 허브입니다. 고객과 조직 사이이의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실행을 통해 해결하는 팀이에요. ‘고객 성공’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고, 비즈니스의 핵심 연결자로서 함께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이 포지션에서는 아래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어요
  • 고객 문제를 구조화하고 실행하는 CX 문제 해결력
  •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안하는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역량
  • 유관 부서와 협업하며 제품 개선을 이끄는 서비스 기획/운영 마인드



💭 팀스파르타 CX 매니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 단순 문의 응대가 아닌,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 전체'를 설계합니다.
  • 채팅, 전화 등으로 유입되는 고객이 겪는 어려움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CX 전략가로 일합니다.
  •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발견하고, 목표 달성을 돕는 강의 추천, 학습 설계, 진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고객과 연결되는 프리랜서 세일즈 매니저님들이 일관된 퀄리티의 세일즈를 하실 수 있도록, 운영/교육을 리드합니다.
  • VOC를 수집·분석하고, 유관 부서와 협업하여 제품·운영·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함께 해결합니다.
  • 고객 경험을 그로스할 수 있는 개선 인사이트를 전사로 공유하고 제품/운영 개선을 추진합니다.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의 문제를 분석하고, 직접 해결까지 이끌어보신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 피드백이나 경험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까지 이끌어 본 경험이 있는 분
  • 반복되는 문의나 불편 속에서 ‘왜’라고 묻고, 본질을 파악해 해결하려는 분
  • 고객의 상황을 구조화하고 전략적으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분


  • CX 직무에 애정을 가지고 진심이신 분을 찾고 있어요.
  • 고객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듣고, 그들의 성공을 응원하는 분
  • 고객의 니즈에 예민하게 반응하며, 진정성 있는 고객 경험을 고민해 본 분


  • 고객의 목소리를 잘 듣고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긍정적인 에너지와 공감 능력, 그리고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시는 분
  • 다양한 고객과의 대화에서 신뢰감과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분


  •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피드백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회고와 실행을 통해 성장하는 분
  • 혼자 일하는 것보다 팀과 함께 몰입하고 협업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



👍 이런 분이라면 더 좋아요

  • 고객 응대, 세일즈, 교육 설계 등 고객 접점 경험이 있는 분 (온/오프라인 아르바이트 무관)
  • VOC 분석을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제품 개선을 제안한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 혹은 프로젝트 등에서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실행하여 해결해본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에서의 업무에 흥미와 도전 의식을 느끼는 분
  • 팀 안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동시에 조화로운 분위기를 잘 만드는 분
  • AI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 (스파르타코딩클럽 AITC 자격증이 있다면 더 좋아요!)



🚢 합류 여정을 안내드려요

  • 서류 전형 > 전화 인터뷰 (10분) > 화상 인터뷰 (25분) > 대면 인터뷰(40분) > 최종 합격
  • 지원자의 강점과 적합성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전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전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신속한 진행을 통하여 지원자분의 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 지원 시 일주일 이내로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메시지를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 제출 서류 :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선택)
  • 고용 형태 : 전환형 인턴 / 3개월
  • 팀스파르타 채용 과정이 궁금하다면? 🔗 팀스파르타 채용문답 살펴보기




[참고 사항]

  •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피플팀([email protected])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지원 전 궁금증과 고민, 콜챗으로 모두 타파해드립니다!"

부담 없이 신청해주시면, 포지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팀스파르타의 조직 문화, 비전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