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πŸ”₯그둜슀직ꡰ μ§‘μ€‘μ±„μš©πŸ”₯ μ‹œλ‹ˆμ–΄ 그둜슀 λ§ˆμΌ€ν„°
ꡬ뢄내일배움캠프
μ§κ΅°λ§ˆμΌ€νŒ…
κ²½λ ₯사항경λ ₯ 4~7λ…„
κ³ μš©ν˜•νƒœμ •κ·œμ§
κ·Όλ¬΄μ§€λŒ€ν•œλ―Όκ΅­ μ„œμšΈνŠΉλ³„μ‹œ 강남ꡬ ν…Œν—€λž€λ‘œ44κΈΈ 8, 12F

🎨 νŒ€μŠ€νŒŒλ₯΄νƒ€μ˜ λ§ˆμΌ€νŒ…νŒ€μ— λŒ€ν•΄ μ†Œκ°œν•΄μš”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맀년 2λ°° μ΄μƒμ˜ 맀좜 μ„±μž₯을 이끌며, λŒ€ν•œλ―Όκ΅­μ˜ μ½”λ”© λ¬Έν™” ν˜μ‹ μ„ μ£Όλ„ν•˜κ³  μžˆμŠ΅λ‹ˆλ‹€.

μ €ν¬λŠ” κ³ κ°μ—κ²Œ 우리의 κ°€μΉ˜μ™€ 의미λ₯Ό μ „λ‹¬ν•˜λŠ” λ™μ‹œμ— λŠμž„μ—†μ΄ κ³ λ―Όν•˜κ³  μ‹€ν–‰ν•˜λ©° λΉ„μ¦ˆλ‹ˆμŠ€ 성곡을 μΆ”κ΅¬ν•˜λŠ” νŒ€μž…λ‹ˆλ‹€.


μ½”λ”© ꡐ윑 업계 1μœ„λ₯Ό λ„˜μ–΄ IT μ—°ν•©μ²΄λ‘œμ˜ μ„±μž₯을 κΏˆκΎΈλŠ” νŒ€μŠ€νŒŒλ₯΄νƒ€μ˜ μ•žμžλ¦¬μ— μ„œμ„œ,

"λˆ„κ΅¬λ‚˜ 큰일 λ‚Ό 수 μžˆλŠ”" μƒˆλ‘œμš΄ 세상을 κ°œμ²™ν•  당신을 κΈ°λ‹€λ¦½λ‹ˆλ‹€.



πŸ“ˆ νŒ€μŠ€νŒŒλ₯΄νƒ€μ˜ Growth Marketer에 λŒ€ν•΄ μ†Œκ°œν•΄μš”

νŒ€μŠ€νŒŒλ₯΄νƒ€ Growth Marketing의 λͺ©μ μ€ "λΉ„μ¦ˆλ‹ˆμŠ€μ˜ 성곡 방정식을 μ°ΎλŠ” 것"μž…λ‹ˆλ‹€. κ²½ν—˜μ  μ§€μ‹μ΄λ‚˜ κ·Έλ™μ•ˆ ν•΄μ˜€λ˜ λ°©μ‹μ—λ§Œ μ˜μ‘΄ν•˜μ§€ μ•Šκ³ , μƒˆλ‘­κ³  획기적인 μ‹œλ„μ— μ—΄λ € 있으며, κ·Έλ¦Ώ(GRIT)을 λ°”νƒ•μœΌλ‘œ μ–΄λ–»κ²Œλ“  λ‚΄κ°€ 맑은 일을 μ„±κ³΅μœΌλ‘œ λ§Œλ“€μ–΄λ‚΄λŠ” νˆ¬μ§€λ₯Ό 가진 μ‚¬λžŒλ“€μ΄ λͺ¨μ—¬μžˆμ–΄μš”.


이λ₯Ό μœ„ν•΄ νŒ€μŠ€νŒŒλ₯΄νƒ€μ˜ Growth MarketerλŠ” 데이터 μ†μ—μ„œ νŒ¨ν„΄κ³Ό μΈμ‚¬μ΄νŠΈλ₯Ό λŒμ–΄λ‚΄μ–΄, λΉ„μ¦ˆλ‹ˆμŠ€λ₯Ό μ„±μž₯μ‹œν‚€λŠ” 일을 ν•˜κ³  μžˆμ–΄μš”. λ”°λΌμ„œ λΉ„μ¦ˆλ‹ˆμŠ€ μ „λ°˜κ³Ό μ œν’ˆ, 맀체에 λŒ€ν•œ 이해λ₯Ό 기반으둜 남듀보닀 ν•œ 단계 깊이 μƒκ°ν•˜λŠ” μ „λž΅μ  사고λ₯Ό νŽΌμ³λ‚˜κ°€λŠ” 뢄을 μ°Ύκ³  μžˆμŠ΅λ‹ˆλ‹€.


1) κ΄‘κ³  μ„±κ³Ό κ°œμ„ 

  • 상황 : κ΄‘κ³  μ„±κ³Όκ°€ 떨어지고 μžˆλ‹€.
  • λ‹¨νŽΈμ  μ†”λ£¨μ…˜ >> μ‹ κ·œ μ†Œμž¬λ₯Ό μΆ”κ°€ν•œλ‹€.
  • 슀파λ₯΄νƒ€ν˜• μ†”λ£¨μ…˜ >> μ‹ κ·œ μ†Œμž¬ μΆ”κ°€ 없이, 맀체 μ•Œκ³ λ¦¬μ¦˜μ„ ν™œμš©ν•œ κ΄‘κ³  μ„ΈνŒ… λ³€κ²½λ§ŒμœΌλ‘œ μ„±κ³Όλ₯Ό κ°œμ„ ν•  방법을 μ°ΎλŠ”λ‹€.


2) 문제 μ •μ˜ 방법

  • λ‹¨νŽΈμ  λ¬Έμ œμ •μ˜ >> 맀좜이 500λ§Œμ›μ΄ 떨어진 것이 λ¬Έμ œμ΄λ‹€. (ν˜„μƒ=문제라고 생각)
  • 슀파λ₯΄νƒ€ν˜• λ¬Έμ œμ •μ˜ >> ν˜„ 상황이 λ°œμƒν•˜κ²Œ 된 근원적인 문제λ₯Ό WHYλ₯Ό μƒκ°ν•˜λ©° μ°Ύμ•„κ°„λ‹€. (ν˜„μƒμ˜ 원인=문제)
  • μ˜ˆμ‹œ(맀좜 500λ§Œμ›μ΄ λ–¨μ–΄μ‘Œλ‹€)
  • μ–΄λ–€ νΌλ„μ˜ μ „ν™˜μœ¨μ΄ κΉ¨μ‘Œμ„κΉŒ > μœ μž…
  • μ–΄λ””μ„œ μœ μž…μ΄ μ€„μ—ˆμ„κΉŒ > 메타
  • μ–΄λ””μ„œ 효율이 λ–¨μ–΄μ‘Œμ„κΉŒ > μ „ν™˜ 캠페인의 CPC κΈ‰λ“±
  • 캠페인 CPCκ°€ μ™œ μ˜¬λžμ„κΉŒ > ν•΅μ‹¬μ†Œμž¬ CPC의 μƒμŠΉ
  • μ™œ CPCκ°€ μƒμŠΉν–ˆμ„κΉŒ > μ‹œμ¦Œμ— λ§žμ§€ μ•ŠλŠ” λ©”μ‹œμ§€ 전달(λ°©ν•™ μ‹œμ¦Œμ΄ λλ‚˜κ°μ—λ„ 'λ°©ν•™κΈ°κ°„ λ™μ•ˆ μˆ˜κ°•ν•˜λΌ'κ³  μ†Œκ΅¬)

=> μ‹œμ¦Œμ— λ§žμ§€ μ•ŠλŠ” κ΄‘κ³  μ†Œμž¬κ°€ μ˜ˆμ‚°μ˜ λŒ€λΆ€λΆ„μ„ μ†Œμ§„ν•˜λ©°, 메타 κ΄‘κ³  효율이 κΈ‰λ½ν–ˆλ‹€.


3) κ°€μ„€ μ„€μ • 방법

  • λ‹¨νŽΈμ  사고 >> λžœλ”© νžˆμ–΄λ‘œ λ°°λ„ˆ μΉ΄ν”Όλ₯Ό λ³€κ²½ν•˜λ©΄, μœ μ €λ“€μ˜ λžœλ”© 체λ₯˜μ‹œκ°„이 λŠ˜μ–΄λ‚  것이닀.
  • 슀파λ₯΄νƒ€μ  사고 >> ν˜„μž¬ μœ μž… 고객의 λŒ€λ‹€μˆ˜λŠ” '취쀀생'이고, 이듀이 가지고 μžˆλŠ” OOO을 ν•΄μ†Œν•΄μ£ΌλŠ” OOOλ₯Ό 카피에 λ°˜μ˜ν•œλ‹€λ©΄, κ³΅κ°λŒ€μ— κΈ°λ°˜ν•œ ν˜ΈκΈ°μ‹¬μ„ κ°–κ²Œ λ˜μ–΄ λžœλ”© νŽ˜μ΄μ§€μ— 더 관심을 κ°€μ§ˆ 것이닀. 이둜 인해 체λ₯˜μ‹œκ°„이 λŠ˜μ–΄λ‚  것이닀.


논리적인 λ™μ‹œμ— μž¬λ―ΈμžˆλŠ” 사고λ₯Ό ν•  수 있고, 숫자둜 μ΄μ•ΌκΈ°ν•˜κΈ°λ₯Ό μ’‹μ•„ν•˜λ©°, 아이디어λ₯Ό μ‹€ν˜„ν•˜λŠ” μ‹€ν–‰λ ₯κΉŒμ§€ 가진 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μžˆμ„ κ±°μ˜ˆμš” :)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ν•©λ₯˜ν•˜μ‹œλ©΄ Paid Marketing μ „λž΅ 수립, μ œν’ˆ μ„±μž₯ λ°©ν–₯μ„± μ œμ‹œ, κ·Έ μ™Έ μ—¬λŸ¬ λΈŒλžœλ”© μΊ νŽ˜μΈκΉŒμ§€ λ‹€μ–‘ν•œ 업무λ₯Ό 톡해 λΉ„μ¦ˆλ‹ˆμŠ€ μ„±μž₯에 κΈ°μ—¬ν•˜λŠ” κ²½ν—˜μ„ ν•˜μ‹€ 수 μžˆμŠ΅λ‹ˆλ‹€. 이 κ²½ν—˜μ„ λ°”νƒ•μœΌλ‘œ μ‹œμž₯μ—μ„œ μœ λ‹ˆν¬ν•œ κ°€μΉ˜λ₯Ό κ°€μ§€λŠ” 인재둜 μ„±μž₯ν•˜μ‹€ 수 μžˆλ„λ‘ λ„μ™€λ“œλ¦¬κ² μŠ΅λ‹ˆλ‹€!



🎁 νŒ€μŠ€νŒŒλ₯΄νƒ€ Growth MarketerλŠ” 이런 κ²½ν—˜μ„ 얻을 수 μžˆμ–΄μš”

  • μ›” 8μ–΅~10μ–΅ 규λͺ¨μ˜ λ§ˆμΌ€νŒ… μ˜ˆμ‚°μ„ μš΄μ˜ν•΄ λ³Ό 수 μžˆμ–΄μš”. νŒ€μŠ€νŒŒλ₯΄νƒ€λŠ” λ§ˆμΌ€νŒ… μΉœν™”μ μΈ 쑰직이기에 λ§ˆμΌ€νŒ…μ— 적극적으둜 μ˜ˆμ‚°μ„ νˆ¬μžν•˜κ³  μžˆμŠ΅λ‹ˆλ‹€. λ˜ν•œ λ©”μΈμœΌλ‘œ λ‹΄λ‹Ήν•˜κ²Œ λ˜μ‹€ 내일배움캠프 ν”„λ‘œλ•νŠΈλŠ” λΉ λ₯΄κ²Œ μ„±μž₯ν•˜λŠ” λΉ„μ¦ˆλ‹ˆμŠ€μ΄λ©°, νŒ€μŠ€νŒŒλ₯΄νƒ€μ˜ 맀좜 쀑 κ°€μž₯ 큰 규λͺ¨λ₯Ό μ°¨μ§€ν•˜κ³  μžˆκΈ°λ„ ν•΄μš”. 큰 규λͺ¨μ˜ μ˜ˆμ‚°μ„ μš΄μ˜ν•˜λŠ” κ²½ν—˜κ³Ό ν•¨κ»˜, νŒ€μŠ€νŒŒλ₯΄νƒ€ 핡심 λΉ„μ¦ˆλ‹ˆμŠ€μ˜ μ„±μž₯을 λ§Œλ“€μ–΄λ‚Έ κ²½ν—˜μ„ μ–»μ–΄κ°ˆ 수 μžˆλŠ” ν¬μ§€μ…˜μž…λ‹ˆλ‹€.
  • 디지털 맀체 집행 μœ„μ£Όκ°€ μ•„λ‹Œ, λ‹€μ–‘ν•œ λ§ˆμΌ€νŒ… μ•‘μ…˜μ— μ—΄λ € μžˆμŠ΅λ‹ˆλ‹€. '말이 λ˜λŠ” μ•‘μ…˜'이라면 무엇이든 μ œν•œ 없이 μ‹€ν–‰ν•΄ λ³Ό 수 μžˆμ–΄μš”. (μ—¬κΈ°μ—μ„œ νŒ€μŠ€νŒŒλ₯΄νƒ€λ§Œμ˜ 색닀λ₯Έ λ§ˆμΌ€νŒ… μ‹œλ„λ₯Ό μ’€ 더 ꡬ경해볼 수 μžˆλ‹΅λ‹ˆλ‹€!) 높은 μžμœ λ„λ₯Ό λ°”νƒ•μœΌλ‘œ, μ£Όλ„μ μœΌλ‘œ λ‹€μ±„λ‘­κ²Œ ν”„λ‘œμ νŠΈλ₯Ό 진행해 λ³Ό 수 μžˆλ‹€λŠ” 점이 맀λ ₯이라고 μƒκ°ν•΄μš”.
  • μœ μž…λΆ€ν„° μ œν’ˆ λ‚΄ νΌλ„κΉŒμ§€ AARRR μ „λ°˜μ— κ΄€μ—¬ν•˜λ©° 깊이 μžˆλŠ” κ΄€μ μœΌλ‘œ 문제λ₯Ό ν•΄κ²°ν•΄ λ³Ό 수 μžˆμ–΄μš”. 유기적으둜 μ—°κ²°λœ 퍼널을 전체적인 κ΄€μ μœΌλ‘œ 바라보며, 일뢀 퍼널에 κ΅­ν•œλ˜μ§€ μ•Šμ€ μΈμ‚¬μ΄νŠΈλ₯Ό μ–»μ–΄λ‚Ό 수 μžˆμŠ΅λ‹ˆλ‹€.
  • ν”ν•˜μ§€ μ•Šμ€ 쀑-μž₯κΈ° λ§ˆμΌ€νŒ… μ•‘μ…˜μ— λŒ€ν•œ κ²½ν—˜μ„ μ–»μ–΄κ°ˆ 수 μžˆμ–΄μš”. λΉ„μ¦ˆλ‹ˆμŠ€μ™€ λΈŒλžœλ“œκ°€ μ•žμœΌλ‘œ λ”μš± 였래 μ„±μž₯κ³Ό 성곡을 μœ μ§€ν•  수 μžˆλ„λ‘, μž₯기적인 λ‘œλ“œλ§΅μ„ κ·Έλ €λ‚˜κ°€λ©° ν•„μš”ν•œ μ•‘μ…˜μ„ μ •μ˜ν•˜κ³  μ‹€ν–‰ν•  수 μžˆμŠ΅λ‹ˆλ‹€.





πŸ’­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λŒ€ν•΄ 더 μ•Œμ•„λ³΄κ³  μ‹ΆμœΌμ‹œλ‹€λ©΄?

πŸ‘‰ λˆ„κ΅¬λ‚˜ μ½”λ”©μœΌλ‘œ 큰일 λ‚Ό 수 μžˆμ–΄! -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μž¬λ―Έλ‚œ μ‹œλ„λ“€

πŸ‘‰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λΉ„ νš¨μœ¨ν™” μ „λž΅ - "10λΆ„μ˜ 1 μ§€μΆœ μ±Œλ¦°μ§€"

πŸ‘‰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λΉ„ νš¨μœ¨ν™” μ „λž΅ - "ROAS κ°œμ„ μΌμ§€"

  •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μ΅œμ‹  λ‰΄μŠ€ λ³΄λŸ¬κ°€κΈ°

πŸ‘‰ νŒ€μŠ€νŒŒλ₯΄νƒ€ 'ν›ˆλ―Όμ½”λ”©' 캠페인, '2024 에피 μ–΄μ›Œλ“œ 코리아' 동상 μˆ˜μƒ

πŸ‘‰ νŒ€μŠ€νŒŒλ₯΄νƒ€, 2024 λŒ€ν•œλ―Όκ΅­λ§ˆμΌ€νŒ…λŒ€μƒ 전사뢀문 λŒ€μƒ μˆ˜μƒ





πŸ§‘β€πŸ’» ν•©λ₯˜ν•˜λ©΄ 이런 업무λ₯Ό ν•΄μš”

  • νŒ€μŠ€νŒŒλ₯΄νƒ€ ν”„λ‘œλ•νŠΈμ˜ νƒ€κ²Ÿ 고객 Acquisition을 μœ„ν•œ μ „λž΅μ„ μˆ˜λ¦½ν•˜κ³  μ‹€ν–‰ν•©λ‹ˆλ‹€.
  • μ‹œμž₯ 상황과 λ§ˆμΌ€νŒ… μ•‘μ…˜μ—μ„œ 얻은 μΈμ‚¬μ΄νŠΈλ₯Ό λ°”νƒ•μœΌλ‘œ λΉ„μ¦ˆλ‹ˆμŠ€μ˜ 지속적 μ„±μž₯을 μœ„ν•œ λ§ˆμΌ€νŒ… λ‘œλ“œλ§΅μ„ μ„€κ³„ν•©λ‹ˆλ‹€.
  • 데이터λ₯Ό 기반으둜 채널/μΊ νŽ˜μΈλ³„ κ΄‘κ³  μ„±κ³Όλ₯Ό λΆ„μ„ν•˜κ³ , Paid λ§ˆμΌ€νŒ…μ˜ νš¨μœ¨μ„ κ·ΉλŒ€ν™”ν•©λ‹ˆλ‹€.
  • Meta, Google λ“± Self-Serving 맀체λ₯Ό κ΄€λ¦¬ν•˜κ³  μš΄μ˜ν•˜λ©°, μ ν•©ν•œ 맀체 μ „λž΅μ„ μˆ˜λ¦½ν•˜κ³  μœ μž… 채널을 λ°œκ΅΄ν•΄ λ‚˜κ°‘λ‹ˆλ‹€.
  • AARRR 퍼널을 그둜슀 ν•˜κΈ° μœ„ν•΄ μœ κ΄€ λΆ€μ„œμ™€ ν•¨κ»˜ 가섀을 μ„Έμš°κ³ , μ‹€ν—˜μ„ 톡해 적극적으둜 κ°œμ„ ν•΄ λ‚˜κ°‘λ‹ˆλ‹€.



πŸ”Ž 이런 뢄을 μ°Ύκ³  μžˆμ–΄μš”

  • 퍼포먼슀 λ§ˆμΌ€νŒ… κ²½λ ₯ 4λ…„ 이상 ν˜Ήμ€ 그에 μ€€ν•˜λŠ” μœ κ΄€ κ²½λ ₯이 μžˆλŠ” λΆ„
  • κ°€μ„€κ³Ό 데이터λ₯Ό 톡해 ν•΅μ‹¬ 문제λ₯Ό μ •μ˜ν•˜κ³  ν•΄κ²° λ°©μ•ˆμ„ λ„μΆœν•΄ λ‚΄λŠ” μ—­λŸ‰μ΄ μžˆλŠ” λΆ„
  • μ§€ν‘œλ₯Ό μ„Έμš°λŠ” λͺ©μ μ„±κ³Ό ROAS, CAC λ“± μ§€ν‘œ κ°„ 상관관계λ₯Ό μ΄ν•΄ν•˜κ³  계신 λΆ„
  • 메타, ꡬ글, 검색광고 등을 톡해 κ΄‘κ³  μΊ νŽ˜μΈμ„ μ§μ ‘ μš΄μ˜ν•΄ 보신 λΆ„ (μ›” 3μ–΅ 원 이상 μ˜ˆμ‚°μ„ μš΄μ˜ν•΄ 보셨닀면 λ”μš± μ’‹μ•„μš”!)
  • GTM, μ„œλ²„ 데이터에 λŒ€ν•œ 이해λ₯Ό λ°”νƒ•μœΌλ‘œ λ§ˆμΌ€νŒ…을 μœ„ν•œ 데이터 μ‹œμŠ€ν…œμ„ ꡬ좕할 수 μžˆλŠ” λΆ„
  • 쒋은 μ‹œλ‹ˆμ–΄λ‘œμ„œ μ£Όλ‹ˆμ–΄ νŒ€μ›λ“€μ—κ²Œ 싀무 및 업무 λ°©ν–₯μ„±κ³Ό κ΄€λ ¨ν•΄ λ§Žμ€ 쑰언을 해쀄 수 μžˆλŠ” λΆ„



πŸ‘ 이런 뢄이라면 더 μ’‹μ•„μš”

  • κ³ κ΄€μ—¬ ν”„λ‘œλ•νŠΈμ˜ 퍼널을 개발자, PM λ“± 타 직ꡰ과 ν•¨κ»˜ κ°œμ„ ν•΄λ³Έ κ²½ν—˜μ΄ μžˆλŠ” λΆ„
  • κ΄‘κ³  μ½˜ν…μΈ  기획 및 μ œμž‘, CRM λ§ˆμΌ€νŒ…, 제휴 업무 λ“± λ‹€μ–‘ν•œ λ§ˆμΌ€νŒ… 싀무 κ²½ν—˜μ΄ μžˆλŠ” λΆ„
  • 디지털 κ΄‘κ³  μ™Έμ˜ μ˜€ν”„λΌμΈ 맀체λ₯Ό μš΄μ˜ν•΄λ³Έ κ²½ν—˜μ΄ μžˆλŠ” λΆ„
  • 3인 μ΄μƒμ˜ νŒ€μ΄λ‚˜ 파트λ₯Ό λ§€λ‹ˆμ§•ν•˜λ©° 효과적으둜 퍼포먼슀λ₯Ό μ΄λŒμ–΄λ‚Έ κ²½ν—˜μ΄ μžˆλŠ” λΆ„
  • SQL둜 직접 데이터λ₯Ό μΆ”μΆœν•  수 있고, 브레이즈 λ“± CRM νˆ΄μ„ 닀뀄보신 λΆ„



βš’οΈ μ‚¬μš©ν•˜λŠ” νˆ΄μ€ μ•„λž˜μ™€ κ°™μ•„μš”

  • μ—‘μ…€, ꡬ글 μŠ€ν”„λ ˆλ“œ μ‹œνŠΈλŠ” 업무 μ „λ°˜μ—μ„œ ν™œμš©ν•˜κ³  μžˆμ–΄, λ°˜λ“œμ‹œ μ‚¬μš©ν•  쀄 μ•Œμ•„μ•Ό ν•©λ‹ˆλ‹€.
  • 데이터 뢄석 : GA4, Amplitude, Redash, DBeaver
  • 업무 νš¨μœ¨ν™”/μžλ™ν™” : Zapier



🚒 ν•©λ₯˜ 여정을 μ•ˆλ‚΄λ“œλ €μš”

  • μ„œλ₯˜ μ „ν˜• > 싀무 인터뷰 > 컬쳐핏 인터뷰 > μ΅œμ’… 합격
  • 지원 μ‹œ 일주일 μ΄λ‚΄λ‘œ 합격 여뢀와 관계 없이 λ©”μ‹œμ§€λ₯Ό 전달 λ“œλ¦΄ μ˜ˆμ •μž…λ‹ˆλ‹€.
  • μ±„μš©μ ˆμ°¨λŠ” 상황에 따라 일뢀 μ „ν˜•μ΄ μƒλž΅λ˜κ±°λ‚˜ 좔가될 수 μžˆμŠ΅λ‹ˆλ‹€.
  • 제좜 μ„œλ₯˜ : 이λ ₯μ„œ(ν•„μˆ˜), 포트폴리였(ν•„μˆ˜)
  • ν¬νŠΈν΄λ¦¬μ˜€λŠ” λ‹¨μˆœνžˆ μ•‘μ…˜κ³Ό μ„±κ³Όλ₯Ό λ‚˜μ—΄ν•˜λŠ” 것이 μ•„λ‹ˆλΌ, 문제 μ •μ˜μ™€ μ†”λ£¨μ…˜, 그에 λ”°λ₯Έ κ²°κ³Όλ₯Ό λ‹΄μ•„μ£Όμ„Έμš”.
  • μ–΄λ–€ κ°€μ„€κ³Ό 생각을 가지고 μ•‘μ…˜μ„ μ·¨ν–ˆλŠ”μ§€μ— λŒ€ν•΄ μ§€μ›μžλΆ„μ΄ μƒκ°ν•˜μ‹œλŠ” 논리 ꡬ쑰λ₯Ό ν™•μΈν•˜κ³  μ‹ΆμŠ΅λ‹ˆλ‹€ :)



βœ”οΈ μ°Έκ³ ν•΄ μ£Όμ„Έμš”

  • μ±„μš© μ™„λ£Œ μ‹œ μ‘°κΈ° 마감될 수 μžˆμŠ΅λ‹ˆλ‹€.
  • μ§€μ›μ„œ λ‚΄μš© 쀑 ν—ˆμœ„μ‚¬μ‹€μ΄ μžˆλŠ” κ²½μš°μ—λŠ” 합격이 μ·¨μ†Œλ  수 μžˆμŠ΅λ‹ˆλ‹€.
  • μ •κ·œμ§ μ±„μš©μ˜ 경우 3κ°œμ›”μ˜ μ˜¨λ³΄λ”©(μˆ˜μŠ΅κΈ°κ°„)이 μ§„ν–‰λ©λ‹ˆλ‹€.
  • μˆ˜μŠ΅κΈ°κ°„μ—λ„ κΈ‰μ—¬λŠ” λ™μΌν•˜κ²Œ 100% μ§€κΈ‰λ©λ‹ˆλ‹€.
  • 지원 κ΄€λ ¨ 문의 사항이 μžˆμ„ 경우 ν”Όν”ŒνŒ€(people@teamsparta.co)으둜 문의 λΆ€νƒλ“œλ¦½λ‹ˆλ‹€.
  • 자주 λ¬»λŠ” μ§ˆλ¬Έμ— λŒ€ν•œ 닡변은 FAQ μ—μ„œ 확인 κ°€λŠ₯ν•©λ‹ˆλ‹€.



πŸ”Ž νŒ€μŠ€νŒŒλ₯΄νƒ€μ— λŒ€ν•΄ 더 κΆκΈˆν•˜λ‹€λ©΄?



πŸ€” 이 곡고λ₯Ό 보고 λ– μ˜€λ₯΄λŠ” μ‚¬λžŒμ΄ μžˆλ‹€λ©΄?

νŒ€μŠ€νŒŒλ₯΄νƒ€ ꡬ성원이 μ•„λ‹ˆλ”λΌλ„ λˆ„κ΅¬λ‚˜ 인재λ₯Ό μΆ”μ²œν•˜μ‹€ 수 μžˆλ‹΅λ‹ˆλ‹€.

μΆ”μ²œν•΄ μ£Όμ‹  μΈμž¬κ°€ μž…μ‚¬ν•˜λ©΄, μΆ”μ²œ λ³΄μƒκΈˆ 100만 원을 λ“œλ €μš”!

κ³΅μœ ν•˜κΈ°
πŸ”₯그둜슀직ꡰ μ§‘μ€‘μ±„μš©πŸ”₯ μ‹œλ‹ˆμ–΄ 그둜슀 λ§ˆμΌ€ν„°

🎨 νŒ€μŠ€νŒŒλ₯΄νƒ€μ˜ λ§ˆμΌ€νŒ…νŒ€μ— λŒ€ν•΄ μ†Œκ°œν•΄μš”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맀년 2λ°° μ΄μƒμ˜ 맀좜 μ„±μž₯을 이끌며, λŒ€ν•œλ―Όκ΅­μ˜ μ½”λ”© λ¬Έν™” ν˜μ‹ μ„ μ£Όλ„ν•˜κ³  μžˆμŠ΅λ‹ˆλ‹€.

μ €ν¬λŠ” κ³ κ°μ—κ²Œ 우리의 κ°€μΉ˜μ™€ 의미λ₯Ό μ „λ‹¬ν•˜λŠ” λ™μ‹œμ— λŠμž„μ—†μ΄ κ³ λ―Όν•˜κ³  μ‹€ν–‰ν•˜λ©° λΉ„μ¦ˆλ‹ˆμŠ€ 성곡을 μΆ”κ΅¬ν•˜λŠ” νŒ€μž…λ‹ˆλ‹€.


μ½”λ”© ꡐ윑 업계 1μœ„λ₯Ό λ„˜μ–΄ IT μ—°ν•©μ²΄λ‘œμ˜ μ„±μž₯을 κΏˆκΎΈλŠ” νŒ€μŠ€νŒŒλ₯΄νƒ€μ˜ μ•žμžλ¦¬μ— μ„œμ„œ,

"λˆ„κ΅¬λ‚˜ 큰일 λ‚Ό 수 μžˆλŠ”" μƒˆλ‘œμš΄ 세상을 κ°œμ²™ν•  당신을 κΈ°λ‹€λ¦½λ‹ˆλ‹€.



πŸ“ˆ νŒ€μŠ€νŒŒλ₯΄νƒ€μ˜ Growth Marketer에 λŒ€ν•΄ μ†Œκ°œν•΄μš”

νŒ€μŠ€νŒŒλ₯΄νƒ€ Growth Marketing의 λͺ©μ μ€ "λΉ„μ¦ˆλ‹ˆμŠ€μ˜ 성곡 방정식을 μ°ΎλŠ” 것"μž…λ‹ˆλ‹€. κ²½ν—˜μ  μ§€μ‹μ΄λ‚˜ κ·Έλ™μ•ˆ ν•΄μ˜€λ˜ λ°©μ‹μ—λ§Œ μ˜μ‘΄ν•˜μ§€ μ•Šκ³ , μƒˆλ‘­κ³  획기적인 μ‹œλ„μ— μ—΄λ € 있으며, κ·Έλ¦Ώ(GRIT)을 λ°”νƒ•μœΌλ‘œ μ–΄λ–»κ²Œλ“  λ‚΄κ°€ 맑은 일을 μ„±κ³΅μœΌλ‘œ λ§Œλ“€μ–΄λ‚΄λŠ” νˆ¬μ§€λ₯Ό 가진 μ‚¬λžŒλ“€μ΄ λͺ¨μ—¬μžˆμ–΄μš”.


이λ₯Ό μœ„ν•΄ νŒ€μŠ€νŒŒλ₯΄νƒ€μ˜ Growth MarketerλŠ” 데이터 μ†μ—μ„œ νŒ¨ν„΄κ³Ό μΈμ‚¬μ΄νŠΈλ₯Ό λŒμ–΄λ‚΄μ–΄, λΉ„μ¦ˆλ‹ˆμŠ€λ₯Ό μ„±μž₯μ‹œν‚€λŠ” 일을 ν•˜κ³  μžˆμ–΄μš”. λ”°λΌμ„œ λΉ„μ¦ˆλ‹ˆμŠ€ μ „λ°˜κ³Ό μ œν’ˆ, 맀체에 λŒ€ν•œ 이해λ₯Ό 기반으둜 남듀보닀 ν•œ 단계 깊이 μƒκ°ν•˜λŠ” μ „λž΅μ  사고λ₯Ό νŽΌμ³λ‚˜κ°€λŠ” 뢄을 μ°Ύκ³  μžˆμŠ΅λ‹ˆλ‹€.


1) κ΄‘κ³  μ„±κ³Ό κ°œμ„ 

  • 상황 : κ΄‘κ³  μ„±κ³Όκ°€ 떨어지고 μžˆλ‹€.
  • λ‹¨νŽΈμ  μ†”λ£¨μ…˜ >> μ‹ κ·œ μ†Œμž¬λ₯Ό μΆ”κ°€ν•œλ‹€.
  • 슀파λ₯΄νƒ€ν˜• μ†”λ£¨μ…˜ >> μ‹ κ·œ μ†Œμž¬ μΆ”κ°€ 없이, 맀체 μ•Œκ³ λ¦¬μ¦˜μ„ ν™œμš©ν•œ κ΄‘κ³  μ„ΈνŒ… λ³€κ²½λ§ŒμœΌλ‘œ μ„±κ³Όλ₯Ό κ°œμ„ ν•  방법을 μ°ΎλŠ”λ‹€.


2) 문제 μ •μ˜ 방법

  • λ‹¨νŽΈμ  λ¬Έμ œμ •μ˜ >> 맀좜이 500λ§Œμ›μ΄ 떨어진 것이 λ¬Έμ œμ΄λ‹€. (ν˜„μƒ=문제라고 생각)
  • 슀파λ₯΄νƒ€ν˜• λ¬Έμ œμ •μ˜ >> ν˜„ 상황이 λ°œμƒν•˜κ²Œ 된 근원적인 문제λ₯Ό WHYλ₯Ό μƒκ°ν•˜λ©° μ°Ύμ•„κ°„λ‹€. (ν˜„μƒμ˜ 원인=문제)
  • μ˜ˆμ‹œ(맀좜 500λ§Œμ›μ΄ λ–¨μ–΄μ‘Œλ‹€)
  • μ–΄λ–€ νΌλ„μ˜ μ „ν™˜μœ¨μ΄ κΉ¨μ‘Œμ„κΉŒ > μœ μž…
  • μ–΄λ””μ„œ μœ μž…μ΄ μ€„μ—ˆμ„κΉŒ > 메타
  • μ–΄λ””μ„œ 효율이 λ–¨μ–΄μ‘Œμ„κΉŒ > μ „ν™˜ 캠페인의 CPC κΈ‰λ“±
  • 캠페인 CPCκ°€ μ™œ μ˜¬λžμ„κΉŒ > ν•΅μ‹¬μ†Œμž¬ CPC의 μƒμŠΉ
  • μ™œ CPCκ°€ μƒμŠΉν–ˆμ„κΉŒ > μ‹œμ¦Œμ— λ§žμ§€ μ•ŠλŠ” λ©”μ‹œμ§€ 전달(λ°©ν•™ μ‹œμ¦Œμ΄ λλ‚˜κ°μ—λ„ 'λ°©ν•™κΈ°κ°„ λ™μ•ˆ μˆ˜κ°•ν•˜λΌ'κ³  μ†Œκ΅¬)

=> μ‹œμ¦Œμ— λ§žμ§€ μ•ŠλŠ” κ΄‘κ³  μ†Œμž¬κ°€ μ˜ˆμ‚°μ˜ λŒ€λΆ€λΆ„μ„ μ†Œμ§„ν•˜λ©°, 메타 κ΄‘κ³  효율이 κΈ‰λ½ν–ˆλ‹€.


3) κ°€μ„€ μ„€μ • 방법

  • λ‹¨νŽΈμ  사고 >> λžœλ”© νžˆμ–΄λ‘œ λ°°λ„ˆ μΉ΄ν”Όλ₯Ό λ³€κ²½ν•˜λ©΄, μœ μ €λ“€μ˜ λžœλ”© 체λ₯˜μ‹œκ°„이 λŠ˜μ–΄λ‚  것이닀.
  • 슀파λ₯΄νƒ€μ  사고 >> ν˜„μž¬ μœ μž… 고객의 λŒ€λ‹€μˆ˜λŠ” '취쀀생'이고, 이듀이 가지고 μžˆλŠ” OOO을 ν•΄μ†Œν•΄μ£ΌλŠ” OOOλ₯Ό 카피에 λ°˜μ˜ν•œλ‹€λ©΄, κ³΅κ°λŒ€μ— κΈ°λ°˜ν•œ ν˜ΈκΈ°μ‹¬μ„ κ°–κ²Œ λ˜μ–΄ λžœλ”© νŽ˜μ΄μ§€μ— 더 관심을 κ°€μ§ˆ 것이닀. 이둜 인해 체λ₯˜μ‹œκ°„이 λŠ˜μ–΄λ‚  것이닀.


논리적인 λ™μ‹œμ— μž¬λ―ΈμžˆλŠ” 사고λ₯Ό ν•  수 있고, 숫자둜 μ΄μ•ΌκΈ°ν•˜κΈ°λ₯Ό μ’‹μ•„ν•˜λ©°, 아이디어λ₯Ό μ‹€ν˜„ν•˜λŠ” μ‹€ν–‰λ ₯κΉŒμ§€ 가진 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μžˆμ„ κ±°μ˜ˆμš” :)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ν•©λ₯˜ν•˜μ‹œλ©΄ Paid Marketing μ „λž΅ 수립, μ œν’ˆ μ„±μž₯ λ°©ν–₯μ„± μ œμ‹œ, κ·Έ μ™Έ μ—¬λŸ¬ λΈŒλžœλ”© μΊ νŽ˜μΈκΉŒμ§€ λ‹€μ–‘ν•œ 업무λ₯Ό 톡해 λΉ„μ¦ˆλ‹ˆμŠ€ μ„±μž₯에 κΈ°μ—¬ν•˜λŠ” κ²½ν—˜μ„ ν•˜μ‹€ 수 μžˆμŠ΅λ‹ˆλ‹€. 이 κ²½ν—˜μ„ λ°”νƒ•μœΌλ‘œ μ‹œμž₯μ—μ„œ μœ λ‹ˆν¬ν•œ κ°€μΉ˜λ₯Ό κ°€μ§€λŠ” 인재둜 μ„±μž₯ν•˜μ‹€ 수 μžˆλ„λ‘ λ„μ™€λ“œλ¦¬κ² μŠ΅λ‹ˆλ‹€!



🎁 νŒ€μŠ€νŒŒλ₯΄νƒ€ Growth MarketerλŠ” 이런 κ²½ν—˜μ„ 얻을 수 μžˆμ–΄μš”

  • μ›” 8μ–΅~10μ–΅ 규λͺ¨μ˜ λ§ˆμΌ€νŒ… μ˜ˆμ‚°μ„ μš΄μ˜ν•΄ λ³Ό 수 μžˆμ–΄μš”. νŒ€μŠ€νŒŒλ₯΄νƒ€λŠ” λ§ˆμΌ€νŒ… μΉœν™”μ μΈ 쑰직이기에 λ§ˆμΌ€νŒ…μ— 적극적으둜 μ˜ˆμ‚°μ„ νˆ¬μžν•˜κ³  μžˆμŠ΅λ‹ˆλ‹€. λ˜ν•œ λ©”μΈμœΌλ‘œ λ‹΄λ‹Ήν•˜κ²Œ λ˜μ‹€ 내일배움캠프 ν”„λ‘œλ•νŠΈλŠ” λΉ λ₯΄κ²Œ μ„±μž₯ν•˜λŠ” λΉ„μ¦ˆλ‹ˆμŠ€μ΄λ©°, νŒ€μŠ€νŒŒλ₯΄νƒ€μ˜ 맀좜 쀑 κ°€μž₯ 큰 규λͺ¨λ₯Ό μ°¨μ§€ν•˜κ³  μžˆκΈ°λ„ ν•΄μš”. 큰 규λͺ¨μ˜ μ˜ˆμ‚°μ„ μš΄μ˜ν•˜λŠ” κ²½ν—˜κ³Ό ν•¨κ»˜, νŒ€μŠ€νŒŒλ₯΄νƒ€ 핡심 λΉ„μ¦ˆλ‹ˆμŠ€μ˜ μ„±μž₯을 λ§Œλ“€μ–΄λ‚Έ κ²½ν—˜μ„ μ–»μ–΄κ°ˆ 수 μžˆλŠ” ν¬μ§€μ…˜μž…λ‹ˆλ‹€.
  • 디지털 맀체 집행 μœ„μ£Όκ°€ μ•„λ‹Œ, λ‹€μ–‘ν•œ λ§ˆμΌ€νŒ… μ•‘μ…˜μ— μ—΄λ € μžˆμŠ΅λ‹ˆλ‹€. '말이 λ˜λŠ” μ•‘μ…˜'이라면 무엇이든 μ œν•œ 없이 μ‹€ν–‰ν•΄ λ³Ό 수 μžˆμ–΄μš”. (μ—¬κΈ°μ—μ„œ νŒ€μŠ€νŒŒλ₯΄νƒ€λ§Œμ˜ 색닀λ₯Έ λ§ˆμΌ€νŒ… μ‹œλ„λ₯Ό μ’€ 더 ꡬ경해볼 수 μžˆλ‹΅λ‹ˆλ‹€!) 높은 μžμœ λ„λ₯Ό λ°”νƒ•μœΌλ‘œ, μ£Όλ„μ μœΌλ‘œ λ‹€μ±„λ‘­κ²Œ ν”„λ‘œμ νŠΈλ₯Ό 진행해 λ³Ό 수 μžˆλ‹€λŠ” 점이 맀λ ₯이라고 μƒκ°ν•΄μš”.
  • μœ μž…λΆ€ν„° μ œν’ˆ λ‚΄ νΌλ„κΉŒμ§€ AARRR μ „λ°˜μ— κ΄€μ—¬ν•˜λ©° 깊이 μžˆλŠ” κ΄€μ μœΌλ‘œ 문제λ₯Ό ν•΄κ²°ν•΄ λ³Ό 수 μžˆμ–΄μš”. 유기적으둜 μ—°κ²°λœ 퍼널을 전체적인 κ΄€μ μœΌλ‘œ 바라보며, 일뢀 퍼널에 κ΅­ν•œλ˜μ§€ μ•Šμ€ μΈμ‚¬μ΄νŠΈλ₯Ό μ–»μ–΄λ‚Ό 수 μžˆμŠ΅λ‹ˆλ‹€.
  • ν”ν•˜μ§€ μ•Šμ€ 쀑-μž₯κΈ° λ§ˆμΌ€νŒ… μ•‘μ…˜μ— λŒ€ν•œ κ²½ν—˜μ„ μ–»μ–΄κ°ˆ 수 μžˆμ–΄μš”. λΉ„μ¦ˆλ‹ˆμŠ€μ™€ λΈŒλžœλ“œκ°€ μ•žμœΌλ‘œ λ”μš± 였래 μ„±μž₯κ³Ό 성곡을 μœ μ§€ν•  수 μžˆλ„λ‘, μž₯기적인 λ‘œλ“œλ§΅μ„ κ·Έλ €λ‚˜κ°€λ©° ν•„μš”ν•œ μ•‘μ…˜μ„ μ •μ˜ν•˜κ³  μ‹€ν–‰ν•  수 μžˆμŠ΅λ‹ˆλ‹€.





πŸ’­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λŒ€ν•΄ 더 μ•Œμ•„λ³΄κ³  μ‹ΆμœΌμ‹œλ‹€λ©΄?

πŸ‘‰ λˆ„κ΅¬λ‚˜ μ½”λ”©μœΌλ‘œ 큰일 λ‚Ό 수 μžˆμ–΄! -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μž¬λ―Έλ‚œ μ‹œλ„λ“€

πŸ‘‰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λΉ„ νš¨μœ¨ν™” μ „λž΅ - "10λΆ„μ˜ 1 μ§€μΆœ μ±Œλ¦°μ§€"

πŸ‘‰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λΉ„ νš¨μœ¨ν™” μ „λž΅ - "ROAS κ°œμ„ μΌμ§€"

  • νŒ€μŠ€νŒŒλ₯΄νƒ€ λ§ˆμΌ€νŒ…νŒ€μ˜ μ΅œμ‹  λ‰΄μŠ€ λ³΄λŸ¬κ°€κΈ°

πŸ‘‰ νŒ€μŠ€νŒŒλ₯΄νƒ€ 'ν›ˆλ―Όμ½”λ”©' 캠페인, '2024 에피 μ–΄μ›Œλ“œ 코리아' 동상 μˆ˜μƒ

πŸ‘‰ νŒ€μŠ€νŒŒλ₯΄νƒ€, 2024 λŒ€ν•œλ―Όκ΅­λ§ˆμΌ€νŒ…λŒ€μƒ 전사뢀문 λŒ€μƒ μˆ˜μƒ





πŸ§‘β€πŸ’» ν•©λ₯˜ν•˜λ©΄ 이런 업무λ₯Ό ν•΄μš”

  • νŒ€μŠ€νŒŒλ₯΄νƒ€ ν”„λ‘œλ•νŠΈμ˜ νƒ€κ²Ÿ 고객 Acquisition을 μœ„ν•œ μ „λž΅μ„ μˆ˜λ¦½ν•˜κ³  μ‹€ν–‰ν•©λ‹ˆλ‹€.
  • μ‹œμž₯ 상황과 λ§ˆμΌ€νŒ… μ•‘μ…˜μ—μ„œ 얻은 μΈμ‚¬μ΄νŠΈλ₯Ό λ°”νƒ•μœΌλ‘œ λΉ„μ¦ˆλ‹ˆμŠ€μ˜ 지속적 μ„±μž₯을 μœ„ν•œ λ§ˆμΌ€νŒ… λ‘œλ“œλ§΅μ„ μ„€κ³„ν•©λ‹ˆλ‹€.
  • 데이터λ₯Ό 기반으둜 채널/μΊ νŽ˜μΈλ³„ κ΄‘κ³  μ„±κ³Όλ₯Ό λΆ„μ„ν•˜κ³ , Paid λ§ˆμΌ€νŒ…μ˜ νš¨μœ¨μ„ κ·ΉλŒ€ν™”ν•©λ‹ˆλ‹€.
  • Meta, Google λ“± Self-Serving 맀체λ₯Ό κ΄€λ¦¬ν•˜κ³  μš΄μ˜ν•˜λ©°, μ ν•©ν•œ 맀체 μ „λž΅μ„ μˆ˜λ¦½ν•˜κ³  μœ μž… 채널을 λ°œκ΅΄ν•΄ λ‚˜κ°‘λ‹ˆλ‹€.
  • AARRR 퍼널을 그둜슀 ν•˜κΈ° μœ„ν•΄ μœ κ΄€ λΆ€μ„œμ™€ ν•¨κ»˜ 가섀을 μ„Έμš°κ³ , μ‹€ν—˜μ„ 톡해 적극적으둜 κ°œμ„ ν•΄ λ‚˜κ°‘λ‹ˆλ‹€.



πŸ”Ž 이런 뢄을 μ°Ύκ³  μžˆμ–΄μš”

  • 퍼포먼슀 λ§ˆμΌ€νŒ… κ²½λ ₯ 4λ…„ 이상 ν˜Ήμ€ 그에 μ€€ν•˜λŠ” μœ κ΄€ κ²½λ ₯이 μžˆλŠ” λΆ„
  • κ°€μ„€κ³Ό 데이터λ₯Ό 톡해 ν•΅μ‹¬ 문제λ₯Ό μ •μ˜ν•˜κ³  ν•΄κ²° λ°©μ•ˆμ„ λ„μΆœν•΄ λ‚΄λŠ” μ—­λŸ‰μ΄ μžˆλŠ” λΆ„
  • μ§€ν‘œλ₯Ό μ„Έμš°λŠ” λͺ©μ μ„±κ³Ό ROAS, CAC λ“± μ§€ν‘œ κ°„ 상관관계λ₯Ό μ΄ν•΄ν•˜κ³  계신 λΆ„
  • 메타, ꡬ글, 검색광고 등을 톡해 κ΄‘κ³  μΊ νŽ˜μΈμ„ μ§μ ‘ μš΄μ˜ν•΄ 보신 λΆ„ (μ›” 3μ–΅ 원 이상 μ˜ˆμ‚°μ„ μš΄μ˜ν•΄ 보셨닀면 λ”μš± μ’‹μ•„μš”!)
  • GTM, μ„œλ²„ 데이터에 λŒ€ν•œ 이해λ₯Ό λ°”νƒ•μœΌλ‘œ λ§ˆμΌ€νŒ…을 μœ„ν•œ 데이터 μ‹œμŠ€ν…œμ„ ꡬ좕할 수 μžˆλŠ” λΆ„
  • 쒋은 μ‹œλ‹ˆμ–΄λ‘œμ„œ μ£Όλ‹ˆμ–΄ νŒ€μ›λ“€μ—κ²Œ 싀무 및 업무 λ°©ν–₯μ„±κ³Ό κ΄€λ ¨ν•΄ λ§Žμ€ 쑰언을 해쀄 수 μžˆλŠ” λΆ„



πŸ‘ 이런 뢄이라면 더 μ’‹μ•„μš”

  • κ³ κ΄€μ—¬ ν”„λ‘œλ•νŠΈμ˜ 퍼널을 개발자, PM λ“± 타 직ꡰ과 ν•¨κ»˜ κ°œμ„ ν•΄λ³Έ κ²½ν—˜μ΄ μžˆλŠ” λΆ„
  • κ΄‘κ³  μ½˜ν…μΈ  기획 및 μ œμž‘, CRM λ§ˆμΌ€νŒ…, 제휴 업무 λ“± λ‹€μ–‘ν•œ λ§ˆμΌ€νŒ… 싀무 κ²½ν—˜μ΄ μžˆλŠ” λΆ„
  • 디지털 κ΄‘κ³  μ™Έμ˜ μ˜€ν”„λΌμΈ 맀체λ₯Ό μš΄μ˜ν•΄λ³Έ κ²½ν—˜μ΄ μžˆλŠ” λΆ„
  • 3인 μ΄μƒμ˜ νŒ€μ΄λ‚˜ 파트λ₯Ό λ§€λ‹ˆμ§•ν•˜λ©° 효과적으둜 퍼포먼슀λ₯Ό μ΄λŒμ–΄λ‚Έ κ²½ν—˜μ΄ μžˆλŠ” λΆ„
  • SQL둜 직접 데이터λ₯Ό μΆ”μΆœν•  수 있고, 브레이즈 λ“± CRM νˆ΄μ„ 닀뀄보신 λΆ„



βš’οΈ μ‚¬μš©ν•˜λŠ” νˆ΄μ€ μ•„λž˜μ™€ κ°™μ•„μš”

  • μ—‘μ…€, ꡬ글 μŠ€ν”„λ ˆλ“œ μ‹œνŠΈλŠ” 업무 μ „λ°˜μ—μ„œ ν™œμš©ν•˜κ³  μžˆμ–΄, λ°˜λ“œμ‹œ μ‚¬μš©ν•  쀄 μ•Œμ•„μ•Ό ν•©λ‹ˆλ‹€.
  • 데이터 뢄석 : GA4, Amplitude, Redash, DBeaver
  • 업무 νš¨μœ¨ν™”/μžλ™ν™” : Zapier



🚒 ν•©λ₯˜ 여정을 μ•ˆλ‚΄λ“œλ €μš”

  • μ„œλ₯˜ μ „ν˜• > 싀무 인터뷰 > 컬쳐핏 인터뷰 > μ΅œμ’… 합격
  • 지원 μ‹œ 일주일 μ΄λ‚΄λ‘œ 합격 여뢀와 관계 없이 λ©”μ‹œμ§€λ₯Ό 전달 λ“œλ¦΄ μ˜ˆμ •μž…λ‹ˆλ‹€.
  • μ±„μš©μ ˆμ°¨λŠ” 상황에 따라 일뢀 μ „ν˜•μ΄ μƒλž΅λ˜κ±°λ‚˜ 좔가될 수 μžˆμŠ΅λ‹ˆλ‹€.
  • 제좜 μ„œλ₯˜ : 이λ ₯μ„œ(ν•„μˆ˜), 포트폴리였(ν•„μˆ˜)
  • ν¬νŠΈν΄λ¦¬μ˜€λŠ” λ‹¨μˆœνžˆ μ•‘μ…˜κ³Ό μ„±κ³Όλ₯Ό λ‚˜μ—΄ν•˜λŠ” 것이 μ•„λ‹ˆλΌ, 문제 μ •μ˜μ™€ μ†”λ£¨μ…˜, 그에 λ”°λ₯Έ κ²°κ³Όλ₯Ό λ‹΄μ•„μ£Όμ„Έμš”.
  • μ–΄λ–€ κ°€μ„€κ³Ό 생각을 가지고 μ•‘μ…˜μ„ μ·¨ν–ˆλŠ”μ§€μ— λŒ€ν•΄ μ§€μ›μžλΆ„μ΄ μƒκ°ν•˜μ‹œλŠ” 논리 ꡬ쑰λ₯Ό ν™•μΈν•˜κ³  μ‹ΆμŠ΅λ‹ˆλ‹€ :)



βœ”οΈ μ°Έκ³ ν•΄ μ£Όμ„Έμš”

  • μ±„μš© μ™„λ£Œ μ‹œ μ‘°κΈ° 마감될 수 μžˆμŠ΅λ‹ˆλ‹€.
  • μ§€μ›μ„œ λ‚΄μš© 쀑 ν—ˆμœ„μ‚¬μ‹€μ΄ μžˆλŠ” κ²½μš°μ—λŠ” 합격이 μ·¨μ†Œλ  수 μžˆμŠ΅λ‹ˆλ‹€.
  • μ •κ·œμ§ μ±„μš©μ˜ 경우 3κ°œμ›”μ˜ μ˜¨λ³΄λ”©(μˆ˜μŠ΅κΈ°κ°„)이 μ§„ν–‰λ©λ‹ˆλ‹€.
  • μˆ˜μŠ΅κΈ°κ°„μ—λ„ κΈ‰μ—¬λŠ” λ™μΌν•˜κ²Œ 100% μ§€κΈ‰λ©λ‹ˆλ‹€.
  • 지원 κ΄€λ ¨ 문의 사항이 μžˆμ„ 경우 ν”Όν”ŒνŒ€(people@teamsparta.co)으둜 문의 λΆ€νƒλ“œλ¦½λ‹ˆλ‹€.
  • 자주 λ¬»λŠ” μ§ˆλ¬Έμ— λŒ€ν•œ 닡변은 FAQ μ—μ„œ 확인 κ°€λŠ₯ν•©λ‹ˆλ‹€.



πŸ”Ž νŒ€μŠ€νŒŒλ₯΄νƒ€μ— λŒ€ν•΄ 더 κΆκΈˆν•˜λ‹€λ©΄?



πŸ€” 이 곡고λ₯Ό 보고 λ– μ˜€λ₯΄λŠ” μ‚¬λžŒμ΄ μžˆλ‹€λ©΄?

νŒ€μŠ€νŒŒλ₯΄νƒ€ ꡬ성원이 μ•„λ‹ˆλ”λΌλ„ λˆ„κ΅¬λ‚˜ 인재λ₯Ό μΆ”μ²œν•˜μ‹€ 수 μžˆλ‹΅λ‹ˆλ‹€.

μΆ”μ²œν•΄ μ£Όμ‹  μΈμž¬κ°€ μž…μ‚¬ν•˜λ©΄, μΆ”μ²œ λ³΄μƒκΈˆ 100만 원을 λ“œλ €μ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