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터
구분내일배움캠프
직군마케팅
경력사항경력 2~4년
고용형태정규직
근무지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44길 8, 12F

🔥비슷한 공고가 있는지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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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스파르타의 마케팅팀에 대해 소개해요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은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끌며, 대한민국의 코딩 문화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에게 우리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행하며 비즈니스 성공을 추구하는 팀입니다.


코딩 교육 업계 1위를 넘어 IT 연합체로의 성장을 꿈꾸는 팀스파르타의 앞자리에 서서,

"누구나 큰일 낼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개척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 팀스파르타의 Growth Marketer에 대해 소개해요

팀스파르타 Growth Marketing의 목적은 "비즈니스의 성공 방정식을 찾는 것"입니다. 경험적 지식이나 그동안 해오던 방식에만 의존하지 않고, 새롭고 획기적인 시도에 열려 있으며, 그릿(GRIT)을 바탕으로 어떻게든 내가 맡은 일을 성공으로 만들어내는 투지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이를 위해 팀스파르타의 Growth Marketer는 데이터 속에서 패턴과 인사이트를 끌어내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일을 하고 있어요. 따라서 비즈니스 전반과 제품, 매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남들보다 한 단계 깊이 생각하는 전략적 사고를 펼쳐나가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1) 광고 성과 개선

  • 상황 : 광고 성과가 떨어지고 있다.
  • 단편적 솔루션 >> 신규 소재를 추가한다.
  • 스파르타형 솔루션 >> 신규 소재 추가 없이, 매체 알고리즘을 활용한 광고 세팅 변경만으로 성과를 개선할 방법을 찾는다.


2) 문제 정의 방법

  • 단편적 문제정의 >> 매출이 500만원이 떨어진 것이 문제이다. (현상=문제라고 생각)
  • 스파르타형 문제정의 >> 현 상황이 발생하게 된 근원적인 문제를 WHY를 생각하며 찾아간다. (현상의 원인=문제)
  • 예시(매출 500만원이 떨어졌다)
  • 자세히 살펴보니 메타광고 매출이 400만원, 구글광고 매출이 100만원 떨어졌다.
  • 광고 매체를 살펴보니 최근 관련성이 낮은 광고 지면에 집중적으로 노출되었다.
  • 그러므로 광고지면 필터링을 진행해야 한다. (현상의 원인을 문제라고 정의)


3) 가설 설정 방법

  • 단편적 사고 >> 랜딩의 CTA 버튼을 바꾸면 클릭률이 5% 늘어날 것이다.
  • 스파르타적 사고 >> 랜딩 페이지 버튼을 OOO로 변경하면, 유저의 OOO을 자극해 클릭률이 5% 늘어날 것이다.


논리적인 동시에 재미있는 사고를 할 수 있고, 숫자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실행력까지 가진 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에 합류하시면 Paid Marketing 전략 수립, 제품 성장 방향성 제시, 그 외 여러 브랜딩 캠페인까지 다양한 업무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유니크한 가치를 가지는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팀스파르타 Growth Marketer는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어요

  • 월 1억~3억 규모의 마케팅 예산을 운영해 볼 수 있어요. 팀스파르타는 마케팅 친화적인 조직이기에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예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인으로 담당하게 되실 내일배움캠프 프로덕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이며, 팀스파르타의 매출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기도 해요. 큰 규모의 예산을 운영하는 경험과 함께, 팀스파르타 핵심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들어낸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 디지털 매체 집행 위주가 아닌, 다양한 마케팅 액션에 열려 있습니다. '말이 되는 액션'이라면 무엇이든 제한 없이 실행해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팀스파르타만의 색다른 마케팅 시도를 좀 더 구경해볼 수 있답니다!)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다채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 유입부터 제품 내 퍼널까지 AARRR 전반에 관여하며 깊이 있는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어요. 유기적으로 연결된 퍼널을 전체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며, 일부 퍼널에 국한되지 않은 인사이트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 흔하지 않은 중-장기 마케팅 액션에 대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어요. 비즈니스와 브랜드가 앞으로 더욱 오래 성장과 성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로드맵을 그려나가며 필요한 액션을 정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 누구나 코딩으로 큰일 낼 수 있어! -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의 재미난 시도들

👉 팀스파르타 마케팅비 효율화 전략 - "10분의 1 지출 챌린지"

👉 팀스파르타 마케팅비 효율화 전략 - "ROAS 개선일지"

  •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의 최신 뉴스 보러가기

👉 팀스파르타 '훈민코딩' 캠페인,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동상 수상

👉 팀스파르타, 2024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전사부문 대상 수상





🧑‍💻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 팀스파르타 프로덕트의 타겟 고객 Acquisition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시장 상황과 마케팅 액션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로드맵을 설계합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채널/캠페인별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Paid 마케팅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Meta, Google, SA 등 Self-Serving 매체를 운영하며, 적합한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유입 채널을 발굴해 나갑니다.
  • AARRR 퍼널을 그로스 하기 위해 유관 부서와 함께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갑니다.
  • 전환을 위한 CRM 마케팅 퍼널을 설계하고 실행합니다.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퍼포먼스, 그로스 마케팅 경력 3년 혹은 그에 준하는 유관 경력이 있는 분
  • 가설과 데이터를 통해 핵심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해 내는 역량이 있는 분
  • 지표를 세우는 목적성과 ROAS, CAC 등 지표 간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계신 분
  • Meta, Google, SA 등 광고 캠페인을 직접 운영해 보신 분 (월 3억 원 이상 예산을 운영해 보셨다면 더욱 좋아요!)
  • GTM, 서버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분
  • CRM 마케팅 실무 사이클을 이해하고, 실행 가능하신 분



👍 이런 분이라면 더 좋아요

  • SA를 집중적으로 1년 이상 운영해보신 분
  • 고관여 프로덕트의 퍼널을 개발자, PM 등 타 직군과 함께 개선해본 경험이 있는 분
  •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CRM 마케팅, 제휴 업무 등 다양한 마케팅 실무 경험이 있는 분
  • 디지털 광고 외의 오프라인 매체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는 분
  • SQL로 직접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고, 브레이즈 등 CRM 툴을 다뤄보신 분



⚒️ 사용하는 툴은 아래와 같아요

  • 엑셀,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업무 전반에서 활용하고 있어, 반드시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 데이터 분석 : GA4, Amplitude, Redash, DBeaver
  • 업무 효율화/자동화 : Zapier



🚢 합류 여정을 안내드려요

  • 서류 전형 > 화상 인터뷰 > 실무 인터뷰 > 컬쳐핏 인터뷰 > 최종 합격
  • 지원 시 일주일 이내로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메시지를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 채용절차는 상황에 따라 일부 전형이 생략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제출 서류 :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필수)
  • 포트폴리오는 단순히 액션과 성과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정의솔루션, 그에 따른 결과를 담아주세요.
  • 어떤 가설과 생각을 가지고 액션을 취했는지에 대해 지원자분이 생각하시는 논리 구조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



✔️ 참고해 주세요

  •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정규직 채용의 경우 3개월의 온보딩(수습기간)이 진행됩니다.
  • 수습기간에도 급여는 동일하게 100% 지급됩니다.
  •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피플팀(people@teamsparta.co)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FAQ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팀스파르타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지원 직전 망설이고 있는 당신의 모든 고민, 콜챗으로 타파해드립니다!"

  • 팀스파르타 채용 포지션별 특성, 조직 문화, 비전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드려요.


🤔 이 공고를 보고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팀스파르타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인재를 추천하실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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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스파르타의 마케팅팀에 대해 소개해요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은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끌며, 대한민국의 코딩 문화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에게 우리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행하며 비즈니스 성공을 추구하는 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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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큰일 낼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개척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 팀스파르타의 Growth Marketer에 대해 소개해요

팀스파르타 Growth Marketing의 목적은 "비즈니스의 성공 방정식을 찾는 것"입니다. 경험적 지식이나 그동안 해오던 방식에만 의존하지 않고, 새롭고 획기적인 시도에 열려 있으며, 그릿(GRIT)을 바탕으로 어떻게든 내가 맡은 일을 성공으로 만들어내는 투지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이를 위해 팀스파르타의 Growth Marketer는 데이터 속에서 패턴과 인사이트를 끌어내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일을 하고 있어요. 따라서 비즈니스 전반과 제품, 매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남들보다 한 단계 깊이 생각하는 전략적 사고를 펼쳐나가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1) 광고 성과 개선

  • 상황 : 광고 성과가 떨어지고 있다.
  • 단편적 솔루션 >> 신규 소재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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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제 정의 방법

  • 단편적 문제정의 >> 매출이 500만원이 떨어진 것이 문제이다. (현상=문제라고 생각)
  • 스파르타형 문제정의 >> 현 상황이 발생하게 된 근원적인 문제를 WHY를 생각하며 찾아간다. (현상의 원인=문제)
  • 예시(매출 500만원이 떨어졌다)
  • 자세히 살펴보니 메타광고 매출이 400만원, 구글광고 매출이 100만원 떨어졌다.
  • 광고 매체를 살펴보니 최근 관련성이 낮은 광고 지면에 집중적으로 노출되었다.
  • 그러므로 광고지면 필터링을 진행해야 한다. (현상의 원인을 문제라고 정의)


3) 가설 설정 방법

  • 단편적 사고 >> 랜딩의 CTA 버튼을 바꾸면 클릭률이 5% 늘어날 것이다.
  • 스파르타적 사고 >> 랜딩 페이지 버튼을 OOO로 변경하면, 유저의 OOO을 자극해 클릭률이 5% 늘어날 것이다.


논리적인 동시에 재미있는 사고를 할 수 있고, 숫자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실행력까지 가진 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


팀스파르타 마케팅팀에 합류하시면 Paid Marketing 전략 수립, 제품 성장 방향성 제시, 그 외 여러 브랜딩 캠페인까지 다양한 업무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유니크한 가치를 가지는 인재로 성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팀스파르타 Growth Marketer는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어요

  • 월 1억~3억 규모의 마케팅 예산을 운영해 볼 수 있어요. 팀스파르타는 마케팅 친화적인 조직이기에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예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인으로 담당하게 되실 내일배움캠프 프로덕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이며, 팀스파르타의 매출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기도 해요. 큰 규모의 예산을 운영하는 경험과 함께, 팀스파르타 핵심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들어낸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 디지털 매체 집행 위주가 아닌, 다양한 마케팅 액션에 열려 있습니다. '말이 되는 액션'이라면 무엇이든 제한 없이 실행해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팀스파르타만의 색다른 마케팅 시도를 좀 더 구경해볼 수 있답니다!)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다채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 유입부터 제품 내 퍼널까지 AARRR 전반에 관여하며 깊이 있는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어요. 유기적으로 연결된 퍼널을 전체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며, 일부 퍼널에 국한되지 않은 인사이트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 흔하지 않은 중-장기 마케팅 액션에 대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어요. 비즈니스와 브랜드가 앞으로 더욱 오래 성장과 성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로드맵을 그려나가며 필요한 액션을 정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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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 팀스파르타 프로덕트의 타겟 고객 Acquisition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시장 상황과 마케팅 액션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로드맵을 설계합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채널/캠페인별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Paid 마케팅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Meta, Google, SA 등 Self-Serving 매체를 운영하며, 적합한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유입 채널을 발굴해 나갑니다.
  • AARRR 퍼널을 그로스 하기 위해 유관 부서와 함께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갑니다.
  • 전환을 위한 CRM 마케팅 퍼널을 설계하고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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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퍼포먼스, 그로스 마케팅 경력 3년 혹은 그에 준하는 유관 경력이 있는 분
  • 가설과 데이터를 통해 핵심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해 내는 역량이 있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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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M 마케팅 실무 사이클을 이해하고, 실행 가능하신 분



👍 이런 분이라면 더 좋아요

  • SA를 집중적으로 1년 이상 운영해보신 분
  • 고관여 프로덕트의 퍼널을 개발자, PM 등 타 직군과 함께 개선해본 경험이 있는 분
  •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CRM 마케팅, 제휴 업무 등 다양한 마케팅 실무 경험이 있는 분
  • 디지털 광고 외의 오프라인 매체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는 분
  • SQL로 직접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고, 브레이즈 등 CRM 툴을 다뤄보신 분



⚒️ 사용하는 툴은 아래와 같아요

  • 엑셀, 구글 스프레드 시트는 업무 전반에서 활용하고 있어, 반드시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 데이터 분석 : GA4, Amplitude, Redash, DBeaver
  • 업무 효율화/자동화 : Zapier



🚢 합류 여정을 안내드려요

  • 서류 전형 > 화상 인터뷰 > 실무 인터뷰 > 컬쳐핏 인터뷰 > 최종 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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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용절차는 상황에 따라 일부 전형이 생략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제출 서류 :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필수)
  • 포트폴리오는 단순히 액션과 성과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정의솔루션, 그에 따른 결과를 담아주세요.
  • 어떤 가설과 생각을 가지고 액션을 취했는지에 대해 지원자분이 생각하시는 논리 구조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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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정규직 채용의 경우 3개월의 온보딩(수습기간)이 진행됩니다.
  • 수습기간에도 급여는 동일하게 100% 지급됩니다.
  •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피플팀(people@teamsparta.co)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FAQ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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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팀스파르타 채용 포지션별 특성, 조직 문화, 비전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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