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th Product Manager는 팀스파르타의 IT 부트캠프 내일배움캠프의 사업적 성장을 이끄는 포지션 입니다. Growth PM은 7명의 PM과 1명의 CRM Manager가 있는 그로스 파트에 소속되어, 타 부서의 마케터/개발자/디자이너/CX매니저와 함께 매트릭스 조직을 구성하여 함께 머리 맞대고 일합니다.
내일배움캠프는 IT 직무 부트캠프 시장에서 규모 1위로 운영되고 있는 국비지원 교육 브랜드입니다. 2024년 연 매출 500억이라는 높은 목표를 달성하고 있으며, 모두가 전공에 국한되지 않고 웹/앱/게임개발, 데이터분석, 디자인, PM, 창업 등 IT 업계로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큰일' 내고 있습니다. 프로덕트의 "비즈니스적 성공"과 "장기적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주요 결제 페르소나인 개발 초보자의 불안감을 해소할 액션이 없는 것이 문제다. (현상의 원인 = 문제라고 정의)
문제 정의 방식
① 결제 전환율이 지난 주 대비 20% 떨어졌다. 어떤 퍼널에서 전환율이 떨어졌을까? (퍼널 분석)
② 결제 직전 퍼널에서 전환율이 떨어졌다. 결제를 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페르소나 정의)
③ 결제자의 90%는 개발 초보자다. 이들은 왜 지난 주에 결제했을까? (결제 원인 파악)
④ 지난 주, 개발 초보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혜택 프로모션이 마감되었다.
⑤ 현재, 주요 결제 페르소나의 불안감을 해소할 액션이 없다.
2) 가설 설정 방법
예시 상황 : '지원동기 제출' 퍼널에서의 전환율이 낮다.
단편적 가설 설정 : 지원동기 예시 카피를 변경하면 → 유저들의 지원서 제출률이 늘어날 것이다.
스파르타적 가설 설정
가설의 근거 수집 : 지원동기 작성 퍼널에서 이탈하는 유저의 90%는 직장인이다.
가설 : 직장인 지원동기 예시를 보여주면 → 공감대를 형성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 이탈 유저 90% 중 30%가 지원서를 제출할 것이다. 어떤 예시가 더 효율이 좋을지 A/B Test 실험을 설계해보자!
3) 액션 진행 및 성과 파악
예시 상황 : 기존 부트캠프 코스의 포지셔닝을 피봇하여 수요가 있는지 테스트 한다.
단편적 액션 : 디자인 1주 + 개발 2주로 설정 후 한 달 뒤에 배포 후, 결제자가 늘었는지 측정한다.
스파르타적 액션
개발, 디자인 리소스 없이 노코드툴을 활용해 빠르게 테스트하고, 하루만에 페이지를 배포한다.
광고 효율, 랜딩페이지 PV, CTA 클릭률, 피봇된 UTM으로 인입된 고객의 전환율을 따로 측정한다.
💪 Growth Product Manager는 이런 성장을 할 수 있어요
퍼널 기반의 데이터 분석 : 그로스 PM은 데이터 기반으로 일합니다. 퍼널 별 고객의 전환 데이터를 깊이 있게 파고들어 적절한 가설을 설정하고, 실행한 액션의 정확한 성과 데이터를 파악하기 위해 상수와 변수를 구분합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는 역량과, 실험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정확한 데이터를 판단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빠른 실험과 이터레이션 : '빠르게'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일하는 팀스파르타답게 Amplitude, Hackle, Mixpanel, Redash, Beusable, Zapier과 같은 도구나 자체 개발 백오피스를 활용해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빠른 실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두었습니다. 그로스 PM은 다양한 가설을 실험하며, 유의미한 실패를 통해 우리 프로덕트만의 성공 방정식을 찾아내는 직무입니다. 다채로운 실험과 다수의 이터레이션을 바탕으로 나만의 논리를 탄탄히 구축해나갈 수 있습니다.
스쿼드 내 다양한 직군과의 협업 : 디자이너, 마케터, 개발자, CX 등 비즈니스 이해도가 높은 스쿼드에서 원팀으로 일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밀도 있게 협업합니다. 우선순위를 명확히 설정하고 리소스를 적절히 분배하여 태스크를 관리하는 경험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유형의 성장을 갈망하면서, 논리적이고 유쾌한 사고를 할 수 있고, 숫자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실행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내일배움캠프의 매출 증대와 장기적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합니다.
고객경험 개선과 퍼널 효율화를 위한 제품 개선과 스케일업 전략을 함께 실행합니다.
고객의 니즈와 산업 동향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가설과 실험을 통해 실제 고객으로 전환을 유도합니다.
부담 없이 신청해주시면, 포지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팀스파르타의 조직 문화, 비전에 대해 상세히 답변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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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wth Product Manager
📈 내일배움캠프 Growth Product Manager을 소개해요
Growth Product Manager는 팀스파르타의 IT 부트캠프 내일배움캠프의 사업적 성장을 이끄는 포지션 입니다. Growth PM은 7명의 PM과 1명의 CRM Manager가 있는 그로스 파트에 소속되어, 타 부서의 마케터/개발자/디자이너/CX매니저와 함께 매트릭스 조직을 구성하여 함께 머리 맞대고 일합니다.
내일배움캠프는 IT 직무 부트캠프 시장에서 규모 1위로 운영되고 있는 국비지원 교육 브랜드입니다. 2024년 연 매출 500억이라는 높은 목표를 달성하고 있으며, 모두가 전공에 국한되지 않고 웹/앱/게임개발, 데이터분석, 디자인, PM, 창업 등 IT 업계로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큰일' 내고 있습니다. 프로덕트의 "비즈니스적 성공"과 "장기적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주요 결제 페르소나인 개발 초보자의 불안감을 해소할 액션이 없는 것이 문제다. (현상의 원인 = 문제라고 정의)
문제 정의 방식
① 결제 전환율이 지난 주 대비 20% 떨어졌다. 어떤 퍼널에서 전환율이 떨어졌을까? (퍼널 분석)
② 결제 직전 퍼널에서 전환율이 떨어졌다. 결제를 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페르소나 정의)
③ 결제자의 90%는 개발 초보자다. 이들은 왜 지난 주에 결제했을까? (결제 원인 파악)
④ 지난 주, 개발 초보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혜택 프로모션이 마감되었다.
⑤ 현재, 주요 결제 페르소나의 불안감을 해소할 액션이 없다.
2) 가설 설정 방법
예시 상황 : '지원동기 제출' 퍼널에서의 전환율이 낮다.
단편적 가설 설정 : 지원동기 예시 카피를 변경하면 → 유저들의 지원서 제출률이 늘어날 것이다.
스파르타적 가설 설정
가설의 근거 수집 : 지원동기 작성 퍼널에서 이탈하는 유저의 90%는 직장인이다.
가설 : 직장인 지원동기 예시를 보여주면 → 공감대를 형성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 이탈 유저 90% 중 30%가 지원서를 제출할 것이다. 어떤 예시가 더 효율이 좋을지 A/B Test 실험을 설계해보자!
3) 액션 진행 및 성과 파악
예시 상황 : 기존 부트캠프 코스의 포지셔닝을 피봇하여 수요가 있는지 테스트 한다.
단편적 액션 : 디자인 1주 + 개발 2주로 설정 후 한 달 뒤에 배포 후, 결제자가 늘었는지 측정한다.
스파르타적 액션
개발, 디자인 리소스 없이 노코드툴을 활용해 빠르게 테스트하고, 하루만에 페이지를 배포한다.
광고 효율, 랜딩페이지 PV, CTA 클릭률, 피봇된 UTM으로 인입된 고객의 전환율을 따로 측정한다.
💪 Growth Product Manager는 이런 성장을 할 수 있어요
퍼널 기반의 데이터 분석 : 그로스 PM은 데이터 기반으로 일합니다. 퍼널 별 고객의 전환 데이터를 깊이 있게 파고들어 적절한 가설을 설정하고, 실행한 액션의 정확한 성과 데이터를 파악하기 위해 상수와 변수를 구분합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는 역량과, 실험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정확한 데이터를 판단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빠른 실험과 이터레이션 : '빠르게'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일하는 팀스파르타답게 Amplitude, Hackle, Mixpanel, Redash, Beusable, Zapier과 같은 도구나 자체 개발 백오피스를 활용해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빠른 실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두었습니다. 그로스 PM은 다양한 가설을 실험하며, 유의미한 실패를 통해 우리 프로덕트만의 성공 방정식을 찾아내는 직무입니다. 다채로운 실험과 다수의 이터레이션을 바탕으로 나만의 논리를 탄탄히 구축해나갈 수 있습니다.
스쿼드 내 다양한 직군과의 협업 : 디자이너, 마케터, 개발자, CX 등 비즈니스 이해도가 높은 스쿼드에서 원팀으로 일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밀도 있게 협업합니다. 우선순위를 명확히 설정하고 리소스를 적절히 분배하여 태스크를 관리하는 경험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유형의 성장을 갈망하면서, 논리적이고 유쾌한 사고를 할 수 있고, 숫자로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실행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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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의 매출 증대와 장기적 성장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합니다.
고객경험 개선과 퍼널 효율화를 위한 제품 개선과 스케일업 전략을 함께 실행합니다.
고객의 니즈와 산업 동향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가설과 실험을 통해 실제 고객으로 전환을 유도합니다.